https://refer.ninjakitchen.com/s/kalove
아마존 미국에서 캐나다 판매 제품과 비슷하지만 사양이 조금 다른 옵션을 찾았어요. 그리고 다양한 회사의 푸드 프로세서 제품 리뷰를 봤어요. 제가 원하는 게 어느 정도의 길이가 나오는 채썰기와 얇게 편썰기 기능이 필요해요.
여러 브랜드의 제품 리뷰를 봤습니다.
그런데 닌자 리뷰가 캐나다 홈페이지 제품 구성과 다릅니다. 연식이 달라져서인가 하다가 미국 사이트와 캐나다 사이트가 있었고 판매 옵션이 조금씩 달라요.
그리고 각국의 문화가 약간은 다르니 이벤트도 달라서 시기에 적절하게 이벤트 골라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Ninja NF701 Professional XL Food Processor, 1200 Peak-Wattage. 4 Functions for Chopping, Slicing/Shredding, Purees & Dough. 12-Cup Processor Bowl, Feed Chute/3-Part Pusher, 2 Blades & 2 Discs, Silver
https://a.co/d/6C229XQ
닌자 홈페이지 그것도 미국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중입니다.
가끔은 본사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도 있습니다.
캐나다 홈페이지는 미국 홈페이지 보다 제품 수가 적습니다. 이번에 제가 커피 기계를 구입하는데 미국 원래 홈페이지와 중국 판매 업체가 있는데 가격이 달라요. 구매 원하는 제품의 저렴한 가격을 찾기 위해서는 본사의 홈페이지에서부터 가격을 찾아야 해요. 그리고 새로운 제품을 우연히 봤는데 캐나다 홈페이지에 없어요. 신규 모델도 미국 홈페이지에만 있습니다.
국제적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회사는 가격 확인을 위해서 꼭 본사 홈페이지 방문을 하시고 가끔 들려서 이벤트를 봐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필요할 때 적절한 타이밍에 프로모션의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특히 북미의 회사들은 이벤트가 꽤 많아요. 5월 마더스 데이에 선물을 위해 엄청난 이벤트를 해요. 그래서 그 때를 잘 이용하면 제법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물론 최대의 혜택은 블랙 프라이 데이가 있어요. 그 다음은 박싱데이고 그 뒤로는 다양한 월별 이벤트들이 있어요.
좋은 제품 구매를 위해 다양한 유튜브를 찾아 리뷰를 봤어요. 결론은 가격대비 닌자로 돌아왔습니다.
원래는 하나의 본체에 세가지 기능이 있는걸 원해서 저렴한걸 했더니 아쉬움이 많네요. 상담하고 반품했습니다.
제가 일주일 닌자를 사용해보니 주스 만들기와 야채 채썰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주스와 블랜더는 이미 가지고 있던걸로 사용하고 대신 푸드 프로세스를 업그레이드 하는걸로 맘을 결정했습니다.
푸드 프로세스를 고르는 기준을 갖게 되었습니다.
1. 투입구 크기
커야 합니다 그래야 사이즈 있는 양배추, 감자 등 적당한 크기로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2. 절삭 원반과 본체의 간격
최대한 원형 디스크와 원형 피처여야 간격이 최소가 됩니다.
3. 적당한 파워
파워가 약하면 날카롭게 착착 베어내는게 쉽지 않습니다.
4. 다양한 칼날( 닌자는 이게 아쉬워요)과 쉬운 관리
이 아쉬움을 달래주는 사건이 미국 버전과 캐나다 버전의 차이였습니다. 그래서 미국 버전을 구매해서 세금을 내고 대신 할인을 받아서 버가 두개인 미쿡 제품을 샀습니다.
5. 쉬운 추가 악세사리 구입
미국 사이트에 가니까 다양한 악세사리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중요한 이야기
미국 모델과 캐나다 모델의 차이를 발견
캐나다 모델이 아니라 미국 모델을 선택했어요
국제 세금이 붙지만 할인을 받았어요. 지금 할인이 있었어요
LOVE20
이 할인코드로 할인을 받고, 대신
International Surcharge (국제할증료)를 냈어요. 캐나다 모델엔 칼날이 다른게 들어가 있어요. 그걸 따로 구입하면 다시 비용이 추가 됩니다. 그래서 다른 유튜브의 할인 금액 이벤트가 있어서 확인했는데 그것보다 20-30불 저렴하게 결제를 했어요.
아직 보낸게 어딨는지도 모르는데 일단 질렀습니다. 할인코드가 언제 사라질지 몰라서요
제품을 짧은 기간 찾아보다가 제품의 특징적인 기능에 대한 이해와 필요를 빨리 찾지 못해서 이것저것 건드렸어요. 그래서 시간이 꽤 소비가 되었는데 집중해서 잘 골랐다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구매한 제품은 문제가 있었나?
제 기준에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고 상담 직원과 통화하면서 화상을 연결해 줘서 실제 자른 실물을 보여줬어요. 그래서 반품을 받아줬어요. 대체로 만족한 제품이었어요 사이즈도 작아서 공간도 덜 차지했어요
지금 이 제품은 피쳐의 내부모양이 원형이지만, 제가 먼저 구입한 모델은 여러 기능을 하나의 피처에서 감당하다보니 사각형이었어요. 그런데 칼날은 원형이니 4곳의 구석이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물론 새 제품도 와서 봐야겠지만요. 그리고 날의 종류에 따른 채썰기의 굵기 문제도 이 제품은 조금은 해결을 해 줄거 같았고, 다른 브랜드는 작은 문제들을 안고 있더라구요.
닌자는 기존 다른 브랜드의 문제점은 잘 보이지 않았어요. 갈고 난 후 상판에 남는 야채의 덩어리라든지, 골고루 갈리는지..등 소소한 문제점들이 유튜버의 비교 리뷰를 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닌자 내에서도 그런 것을 골라야 하는게 어렵네요. 한국에서 구매시에는 더 제한적일 수도 있겠어요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판매하지는 않을테니.. 그런데 구성품이 좋아보였습니다. 사실 관심있게 보지는 않았어요. 전기가 다르니… 참고는 했고 그래서 이 제품도 찾게 되었어요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는 어쩔 수 없는 과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좋은 리뷰어를 잘 북마크 해둬야 필요할 때, 짧은 시간내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혹시 지금 구입 고민 중이시면 저 링크로 가 보세요
여기 보시면 위에 칼날이 두개죠?
뒤쪽에가 두께 조정이 가능한 편썰기 날입니다. adjustable slicing disc 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나머지는 뭐 그대로고 입구가 좀 크고
앞쪽 칼날은 채썰기 입니다. 한쪽은 얇게, 뒤집으면 굵게 입니다. 근데 굵은 채썰기는 굵다는 의미가 약간 넓어요. 넓찍한 면 같은 느낌이 들어서 한국인 요리에 적당한게 뭐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한국인의 굵은 채썰기는 무생채 같은게 생각나는데 그런 채썰기는 없더라구요. 그렇게 할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캐나다 버전과 미국 버전이 왜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암튼 저는 미국사이트로 가서 미국 버전으로 샀습니다.
https://youtu.be/6q-YPJmN74k?si=CtrLLyVOoUDEx0Tb
유튜브에서 봐도 설명이 뭐가 다르고 날이나 구성품도 조금씩 차이가 나서 이상하다 했는데 보니까 미국 본토 제품과의 차이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전기때문에 한국걸 구매하셔야겠지요. 그렇지만 구성품은 한번 체크 하시고 맞지 않으면 추가 요청도 해 보시길..
아는 것이 힘이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4K monitor 반값 구매, 같은 제품 다른 가격, 저렴하게 사는게 기술이지 (0) | 2024.01.24 |
---|---|
책상 모니터 LG 4K Monitor 셋업 변경, 마음도 새롭게 (0) | 2024.01.24 |
싱어게인 3 마무리와 아쉬움 (0) | 2024.01.20 |
가정용 만능 USB 충전 미니 전동드라이버 (0) | 2023.06.30 |
예스24 이북 회원으로 책읽기 (0) | 2023.06.29 |